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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기준 실무 적용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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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회계기준원 안내 > 업무 > 회계기준 실무 적용지원

한국회계기준원(KAI)은 기업 등의 예상수요에 맞추어 회계기준의 원활한 실무적용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회계기준의 실무적용과 관련한 지식과 경험을 기업, 감사인 등과 공유하는 범위를 확대하고자 합니다.

(질의회신 절차의 투명성 강화) 이해관계자가 결론에 이르게 된 배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국제적 수준에 부합하게 절차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회신이 명확하도록 개선
(질의회신센터) 정규절차․신속처리 질의를 통해 회계기준 내용의 해석을 적극 지원하고 결과 공유를 위한 작성을 지속
(정착지원 TF 구성․운영) 시행 초기 회계기준에 대해, 적용 시 발생 가능한 이슈를 선제적으로 논의·분석하고 공유하기 위해 정착지원 TF를 운영하여 기업의 원활한 실무적용을 지원
(다양한 소통채널 마련 및 운영 활성화) 기준원의 자문기구 각각이 전문화된 분야에 대한 자문을 충분히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 특히 자문위원회의 역량과 역할을 확대
(산업별·주제별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주요 산업별·주제별로 기준원·작성자·감사인·이용자·감독당국 등이 참여하는 실무그룹을 구성하여 현안 등을 협의
(중소상장기업을 위한 '회계지원센터' 지원) '22.9월 한국거래소에 설립된 '회계지원센터'에 인적/물적 지원하여 중소상장기업의 K-IFRS 실무적용지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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