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유 및 프린트 메뉴

  • 페이스북
  • 트위터
  • PRINT

인사말

페이지 경로

> 한국회계기준원 안내 > 비전 및 연혁 > 인사말

한국회계기준원(KAI)을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회계기준원 원장 이한상

우리는 기업의 재무 및 비재무보고를 위한 회계처리기준 및 지속가능성기준을 제정하는 독립된 민간기구입니다.

한국회계기준원은 1999년 9월 설립되어 2000년 7월부터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계처리기준의 제정, 개정, 해석, 질의회신 및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국회계기준원은 모든 상장기업과 주요 금융기관들이 사용하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은 물론 비상장 일반기업, 중소기업, 비영리법인의 회계기준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회계기준원은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2023년에 한국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KSSB)를 출범시키고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와 긴밀히 협의하며 한국기업의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새로운 표준 설정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높은 품질의 회계처리기준 및 지속가능성보고기준은 기업의 투명성을 높이고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며,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견인하는 중요한 국가 인프라입니다.

한국회계기준원은 기업과 정보이용자는 물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끊임 없이 소통하며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경제를 위한 회계기준 및 지속가능성기준 제정의 글로벌 리더로 대한민국의 공익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의견과 참여 그리고 성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우측슬라이드 회계교육포탈 회계기준 질의회신접수 의견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