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유 및 프린트 메뉴

  • 페이스북
  • 트위터
  • PRINT

공지사항

페이지 경로

> 소통광장 > 공지사항

게시판
분류 공지사항
제목 수익 기준서 정착지원 TF 논의내용(5차)
등록일 2017-03-17
첨부파일 170316_붙임_수익기준서정착지원TF_논의내용5차.hwp

본 자료는 IFRS 15 적용에 관하여 문의한 내용을 정착 지원 TF에서 논의하고 그 결과를 회계기준원의 담당 연구원이 정리한 것입니다. 본 자료의 내용은 회계기준원의 공식절차를 거치지 않은 것이므로 회계기준원 또는 국제회계기준위원회(IASB)의 공식의견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 1) 
수익 기준서 정착지원 TF에서 안건으로 상정하여 논의하려는 실무적용이슈는 한국회계기준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여 논의하실 수 있습니다. 또 정착지원 TF에서 논의한 결과는 홈페이지에 다음과 같이 접속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안건접수 방법 : www.kasb.or.kr 접속 → “제정개정과제” 항목 선택 → “의견조회” 항목 선택 → “정착지원 TF 논의이슈 제출” 선택 → “검토의견접수” 선택
②논의내용확인 방법 : www.kasb.or.kr 접속 → “제정개정과제” 항목 선택 → “정착지원 TF” 항목 선택  → “제1115호 수익” 선택


(참고 2) 
’18년도부터 시행되는 수익(K-IFRS 1115호) 기준서는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므로 시행에 대비하여 기업 및 외부 감사인의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기업은 새로운 회계기준 적용에 필요한 시스템, 내부통제 마련 등의 이행계획 수립과 재무비율, 법인세 등에 대한 영향 파악 등 시행 준비를 해야 하며, 재무제표상 새로운 회계기준이 향후에 미칠 영향을 충실하게 주석으로 공시해야 합니다.

 ⟹외부감사인은 새로운 회계기준이 기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하여 기업의 내부 통제 및 공시에 관한 감사책임을 고려해야 합니다.

 [ 정착지원 TF 연락처 ]
한국회계기준원
양정아 팀장 6050-0163
이춘호 책임연구원 6050-0174
금융감독원 
윤정숙 팀장 3145-7980
손희원 선임조사역  3145-7982

우측슬라이드 회계교육포탈 회계기준 질의회신접수 의견제안